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생활정보

[고속도로통행료면제] 추석명절 연휴기간 벌써 귀성전쟁은 시작되었다

기분좋은 소식이 하나 있네요.

추석연휴기간동안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고 합니다.


이제 한두번의 경험으로 새삼 뉴스거리가 되지도 않는듯 하지만, 여전히 공짜는 기분좋은 일입니다.

정확한 시간은 체크해야 겠죠.


23일부터 25일까지 입니다. 

대체공휴일인 26일은 정상적으로 요금이 지불됩니다.


처음 통행료 면제 일때는 정확한 정보를 찾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상식이 되어가는듯 합니다.

그래도 한번 더 체크해 봅니다.



벌써부터 귀성전쟁은 시작되었습니다.

참 발빠른 분들 많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고속도로통행료면제] 추석명절 연휴기간 벌써 귀성전쟁은 시작되었다


저는 23일 시골 내려갔다가 24일 추석 당일날 올라오려고 합니다.

제일 정체가 심한 시간역시 제가 내려가고 올라가는 시간이라고 하더군요.



퇴근 하자마자 고향으로 달려가는 사람들이 약간 부럽습니다.

저는 23일 내려가서 24일 올라오기 때문에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해당하네요.


밀릴듯 하여 국도를 탈까, 공짜라는데 고속도로 진입해 볼까 고민좀 해야 겠습니다.

작년 추석인가 올해 구정인가는 요 혜택을 한번 봤습니다.



아내와 딸과 함께 만드는 추석음식.

올해는 깨강정 만들어서 추석 분위기좀 만들어야 겠습니다.


벌써부터 추석 음식 준비하느라 농수산물시장은 복잡 다난하더군요.

맛난 음식, 그리고 조금은 여유롭게 추석을 보내야 겠습니다.



일단 정확한 정보를 챙겨야 겠죠.

오늘 추석연휴 2018년 9월 23일 0시부터 시행됩니다.

종료시점은 9월 25일 24시까지 입니다.


입장과 출차 부분에서 해당 시간안에 고속도로 안에 있으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됩니다.


무료라고 하여 그냥 통과는 아닙니다.

일반차로는 통행권을 정상적으로 뽑고 도착 요금소에 제출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전원 켜둔 상태에서 통과해야 합니다.



도시고속도로는 통행료 면제일까?


이 부분은 조금 다름이 있습니다.

면제 대상 고속도로는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재정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등 18개 민자고속도로를 포함하는 고속도로 입니다.


일반 도시의 도시고속도로는 지자체 여건에 따라 자율 시행됩니다.

이 부분은 꼭 체크가 필요합니다.



벌써부터 고속도로는 정체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마 귀경길이 올해는 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추석다음날이 화요일.

대체공휴일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24일과 25일 귀경이 많을듯 합니다.


고속도로통행료면제 저도 올해는 조금 정체가 되어도 고속도로에 올라타 보려 합니다.

현재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약 5시간 10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본격적인 고속도로 정체가 시작되니, 추석이 실감이 조금 납니다.


2018/08/28 - [취미,일상/세상엿보기] - 박해미 남편 차 크라이슬러 닷지 음주운전 한순간의 몰락

2018/09/14 - [취미,일상/세상엿보기] - [추석택배마감] 배송조회 사고대처요령및 택배 빨리받는법

2018/09/17 - [취미,일상/사진 여행] - [대전충일산악회] 쌈디 남이섬 번지점프 나도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