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인터넷정보

블로그마케팅 지금은 sns 공유가 해답

변화에 눈떠야 겠죠.

올해들어서 포털의 변화는 블로거에게는 조금 힘겨움이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도 돈을 내고 보여줘야 하는 것들.

뭐라고 블로그도 이젠 광고의 세상.


현실입니다.

그래서 잘나가는 인기블로거들도 타격을 입을수 밖에 없는 현실.


당연히 변화의 축을 잘 들여다 보아야 합니다.

무조건 글을 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하나의 글이 정말 크게 한방 터졌을때 ..

그리고 이런 것들이 늘어날때 블로그는 힘이 생길수 있습니다.



물론 상위노출이 필요없는 분에게는 그저 글쓰는 것에 만족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목적성을 가진 사람은 블로그마케팅 부분에 신경쓸수 밖에 없죠.


블로그마케팅 지금은 sns 공유가 해답


하지만 해답은 역시 어려운 부분입니다.

쉬운 일상이야 꾸준한 글이 이루어지면 되겠지만, 목적성을 가졌다면 다소 혼란스러움이 있죠.



해답은 sns 부분에서 찾아야 합니다.

동영상 부분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죠.


누가 어떤 경로로 지식을 접할까?

이 부분을 파악하면 답이 보일수 있습니다.



작년 10월경의 변화가 아마 직격탄 이었을 것입니다.

이때부터는 독자의 형태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검색에서 정보를 얻는것보다 sns 통한 정보습득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죠.

페이스북 약진또한 이런 결과물입니다.

유튜브를 통한 정보습득 역시 이런 맥락에서 봐야겠죠.



제 블로그 우측에 있는 공유버튼 한번 살펴보시죠.


공유버튼 만들기 https://youtu.be/4fTKRSkV4pU 


저는 우측에만 설정해 놓았지만 상단 하단 좌측 등 본인이 원하는 부분에 넣을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 에서도 마찬가지죠.


내글이 만족스럽고 누군가에게 알려주고 싶을때는 바로 공유를 누를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겠죠.

눈에 보이지 않으면 요즘은 행하지 않습니다.



어려운 부분을 싫어합니다.

요즘의 인터넷시장의 변화죠.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보다 그저 누군가의 일상 브이로그 부분이 더 관심가는 세상입니다.


웬만한 정보는 이제 습득이 아닌 너무 많은 정보로 지쳐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글보다는 영상에 더 심취되어있는 부분.


대학생 검색순위 1순위에 꾸준히 오르는 부분은 유튜브 입니다.

이것이 팩트입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역시 이런 변화에 맞춰야 합니다.

즉, 누군가 찾아왔다는 것은 어떤 부분을 찾기 위해서 찾아본 것이고, 그것을 찾아서 읽은 것입니다.


읽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다음 사람에게 전달할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블로그마케팅 핵심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는 것이 목적이니까요.


그것을 쉽고 편하게 만들어줘야 하는 것.

바로 눈에 확 들어오게 공유하기 버튼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2017/09/30 - [블로그관리/홈페이지만들기] - SNS공유버튼 만들기 홈페이지 블로그 동일한적용


※ 국내 30여개 보험사 인터넷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