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생활정보

국세청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비영리법인으로보는 단체

동생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법인 사업자등록증이 따로 또 있냐고 묻더군요.

 

세무사무소 에서 일했던 경력으로 제 세무대리인을 하고 있는 동생입니다.

7월 부가세 신고기간이라 자료를 건네주고 맞춰보라고 했었는데 불쑥 올해초 만든 비영리법인으로 보는 단체 고유번호증이 어딘가에서 보여졌는가 봅니다.

 

법인은 별도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고 하여서 내가 좀 살펴본다고 했죠.

국세청 홈택스 들어가서 고유번호증 넣어보니 개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안보이더군요.

 

헐~ 어떻게 해야 하지?

 

 

요즘은 막히는 부분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네이느님을 폭풍 살펴보아도 그 많은 정보의홍수 속에서도 내가 원하는 정보 한줄은 찾기 참 어렵습니다.

 

국세청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비영리법인으로보는 단체

 

일단 고유번호증 원본에 조금 주의를 기울여 보았습니다.

유의사항부분에 수익을 추구하지 않는 부분은 크게 문제될 부분은 없는듯 합니다.

 

수익추구를 하는 비영리법인의 경우는 수익이 제로라고 하여도 신고를 해야 한다고..

 

 

일단 법인으로보는단체 형태는 그저 수익을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세무신고는 필요없을듯 하긴 한데.

확실함을 하기 위해 세무소에 전화했는데 6시 땡 하고 퇴근했네요.

 

오늘이 좀 여유있기에 오늘 모든것을 마무리 하려 했는데..

 

여하튼 7월25일 부가세 납부기간이지만, 오늘 납부까지 끝냈습니다.

개인사업자로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부분의 사업자 부분은 그렇게 끝냈는데, 법인으로 보는 단체의 비영리법인 부분의 세무신고는 아직 못했네요. 법인으로 등록된 공인인증서도 없으니까요.

 

 

은퇴를 준비하면서, 또는 대전블로그기자 활동을 하면서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해보자고 생각해서 만든 것입니다.

블로거들이 소통하면서 자신들만의 노하우를 갖춘 사람들이 요 블로그에서 의미있게 나아가는 부분.

 

물론 수익이 있어야 활동을 하겠죠.

수익이 좀 누적되면 비영리법인으로보는단체 이것도 좀 활성화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현재는 그저 모여서 각자의 회비로 꿈같은 희망적인 앞으로의 부분만을 이야기 하고 있는 정도...

타지역과의 연대 모색등 다양한 부분도 꿈꾸지만 아직은 역시 꿈입니다.

 

 

 

 

제가 뭔일을 할때는 추진력이 너무 강한것이 탈입니다.

어쩌면 너무 일찍 판부터 짠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면서도, 올해초 구정을 전후로 해서 발에 땀나게 구청과 세무소 뛰어다니면서 만든 결과물이 바로 비영리법인으로보는 단체 입니다.

 

다행이 건물주 한분이 옥탑방을 하나 무료로 임대해 주셨고, 정관은 제가 직접 만들고, 툴은 갖춰져 있죠.

아직은 회원 개개인별의 호주머니돈으로 만들어 가고 있지만, 조금씩 성장하여 비영리법인 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꿈이 있습니다.

 

더 큰 부분에서 더 큰 복지가 만들어 질수 있을 테니까요.

그래야 더 보람도 생길것이고...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은 그런 날입니다.

밤늦도록 오늘은 평소 못한 일들을 채워놓느라 바쁜 하루였네요.

 

이 밤에 문득 부산에 한번 가보고 싶다는생각.

옛날에는 밤새워 컴퓨터 붙잡고 씨름하다가 새벽기차 타고 부산으로 가서 회 한접시에 소주 먹곤 그랬는데...

요즘은 낭만보다 현실이 더 셈법으로 자리하여 선뜻 생각만으로 끝나는...

 

 

오늘은 평소 자주 들렀던 블로거들의 커뮤니티 방에도 들어갔습니다.

한참 바빠서 못들렀던 곳.

 

여기에 가면 초심이라는 부분이 다시 머리속에 자리합니다.

내가 블로거로서 살아가는데 있어서 추구하는 부분을 다시 자리하는것...

 

2주만에 6천만원을 번 블로거, 구글애드센스 수입공개 부분에 월 500부분도 눈에 쏙 들어오네요.

다양한 블로거들이 멋지게 살아가는 모습들이 보기 좋습니다.

 

이야기 핀토가 자정을 가까워지면서 흐트러짐이 있네요.

수정하려다가 그냥 일상으로...

 

여하튼 국세청 홈택스 비영리법인으로보는단체 부가가치세 신고 부분은 내일 동생이 알아본다고 했으니 댓글로 결과 보고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부가세신고 안하는 걸로...

 

법을 잘 알아야 한다는 것...

 

2017/06/17 - [인터넷 IT/인터넷정보] - 무료이미지사이트 대전블로그 이미지저작권 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