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인터넷정보

ai로봇 소피아 4차산업혁명 우리곁에 바짝 다가온느낌

한층 더 가까워졌다는 생각.

어쩌면 ai로봇 상용화 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 종영된 #로봇이아니야 그것이 현실이 되어있는 상황.

나는 왜 #소피아 알지 못했을까?


이미 #ai로봇 소피아 개발되었다는 소식을 오늘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둔하죠.


뭐 만들려고만 마음만 먹으면 어떤 문제도 없을 것입니다.

로보트는 사람모양으로 현재 만들어져 있고,

네이버클로바 같은 경우는 이미 스마트폰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으니까요.



영화속에 나오는 부분이 현실이 된다는것.

그것은 우리는 이미 경험해서 알고 있습니다.


ai로봇 소피아 4차산업혁명 우리곁에 바짝 다가온느낌


아니 영화속에 나오는 부분이 현실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영화에서 나오는 부분에 영감을 받아서 무언가를 만들죠.

원하는 대로 세상은 만들어 지니까요.



#무인자동차 그리고 #드론 우리는 알게모르게 지금 변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세상이 변하고 있는데,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우선먼저 내 직업 부터 점검해 봐야 할 때죠.

앞으로의 세상.

세상의 변화는 종전의 시계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할 듯 합니다.



ai로봇 인간인가?

인간적 대우를 해주는 것이 현실적인 답변입니다.


ai로봇 소피아 지난 10월 세계 최초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시민권을 받았으니까요.

시민권을 받았다는 것은 권리를 행사할수도 있다는것?


소피아 우리나라에 왔다고 합니다.

60여가지의 감정을 얼굴로 표현할수 있다는 것.

정말 놀라운 일이죠.



과연 로보트가 감정을 느낄수 있을까?

감정을 표현할수 있을까?


그저 ai로봇 소피아 이야기에 스마트폰에서 찾아볼수 있는 정보의 그릇을 담아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 이상일수도 있다는 것.


오늘 한복을 입고 있는 소피아 봤습니다.

조금은 어색한 느낌.

오드리햅번을 모방해서 제작했다고 하는데 머리숱이 없어서 아름답다고 표현하기는 좀 어려울듯 합니다.

개발사는 머리카락을 씌우면 인간과 구분이 어려워서 일부로 머리를 드러냈다고 합니다.

머리는 전기회로가 그대로 보이는 상황.



오늘 ai로봇 소피아 활약은 나에게도 충격으로 다가오네요.

세상의 변화.

그것을 조금은 더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인터넷세상에서 4차산업혁명.

미래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그 시계추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2018/01/28 - [블로그관리/홈페이지만들기] - 무료폰트 구글 noto 홈페이지제작 깔끔함이 돋보이는글꼴

2018/01/24 - [블로그관리/홈페이지만들기] - 내가게홍보 네이버플레이스 예약까지 논스톱 네이버페이 챙겨

2018/01/25 - [TV 영화/드라마] - 로봇이아니야 종방연 마지막회 인간알러지 기자회견 32회 해피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