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하지 않고 나를 표현하는 것이 어려움이 있습니다.
무엇으로 나를 표현할까?
조금은 많이 망설였습니다.
누군가 나와 소통하고자 할때 전번 하나 달랑 남겨두기 뭐해서 공지로 ABOUT US라는 부분을 생각해 봤습니다.
조금은 내향적인 스타일인 부분과 짧은 내 소개 하나만으로 나를 표현하는 것이 조금은 어려웠습니다.
전체 글에서 맥락을 알고 있는 독자와 그저 한순간 방문으로 나를 인지하는것.
나는 누구인가?
그 작은 소통을 오늘 이 지면에 담아보려 합니다.
사람 나눌맨이 아닌 인터넷과 관련된 부분의 나눌맨을 표현해 보고자 합니다.
나 자신을 이야기 하는 것은 어쩌면 자서전적인 성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너무 광범위하겠죠.
ABOUT US 대전블로그 나눌맨?
컴퓨터 판매 10년. 인터넷쇼핑몰운영 10년, 수익형블로거 10년.
어쩌면 요것이 나의 인생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이제는 안정형블로거와 가치있는 일에 대한 10년을 준비하고 있다고나 할까?
어쩌면 대전블로그 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자의가 아닌 타의에 의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네이버 로직의 변화.
수익형이 아닌 전문적인 분야의 양질의 글에 대한 요구가 자연스럽게 요 블로그를 탄생시켰는지도 모릅니다.
수익형블로그 내 수입은 얼마였나?
그저 수익형블로거에서 잘 유지가 된다면 아마도 지금도 수없이 댓글과 인맥과 교류하면서 지수를 높이고 있었겠죠.
하지만 네이버 C-LANK 부분은 이제 조금은 인간 친화적인 부분으로 글을 쓰는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한 방향으로 나아가는것.
실제로 툴이 그렇게 바뀐 부분에 후한 점수를 주는 것을 확인했죠.
후후 저 아닙니다.
아직 제 얼굴을 내비치는 것이 솔직히 자신없어지는 것은 나이가 들어감이랄까?
언뜻 보이는 제 얼굴은 40픽셀에 젊었을때의 부분이 우측에 자리하고 있네요.
-
여하튼 블로그의 뱡향성은 네이버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수 밖에 없습니다.
-
당연히 수익형을 추구하는 연결고리는 더이상 설자리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전문성을 띤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죠.
이 부분은 따로 준비해 봤는데 나름 효과가 좋았습니다.
아! 내가 잘 알고 있는 분야의 업체를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게 해주는 것이 큰 방향이구나 싶었죠.
그렇게 해서 대전 블로그 커다란 툴을 잡아본 것입니다.
나는 누구인가?
그 흔한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하나 없는 제가 누군가에게 나를 표현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대전 대덕구 블로그기자단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꺼내보았습니다.
4기와 5기.
현재 진행형으로 하고 있죠.
뭐 특별한 재주가 있어서 기자활동을 하는 것은 아니고, 나름 가치있는 일을 한번 해보자는 취지로 참여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세상사에 나서게 되고, 조금은 활동적인 부분으로 변해가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1인창업의 끝은 어디인가?
2008년 저는 책을 총 3권을 출판하였습니다.
물론 출판사도 1인창업으로 차렸고, 책도 내가 직접 썼고, 판매도 내가 했습니다.
노하우 서적은 책의 질이 아닌, 책 내용에 집중하기 때문에 가능했었는지도 모르죠.
모두 절판되었고, 이후 인터넷마케팅 관련 서적을 더 출간하려다가 그만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노하우가 있어도 네이버 정책에 따라서 마케팅의 방법은 바뀌기 때문이죠.
이제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가볼까 합니다.
이제까지 나혼자 책을 만들고, 나혼자 출간하고, 나혼자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형블로그에 치중하였다면 이제는 함께라는 부분으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다행히도 뜻이 맞는 친구들이 함께 합니다.
본 블로그는 대전 블로그 관심있는 분들이 함께하는 곳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 블로그를 만든다는 것이 의미없어진 세상입니다.
블로그홍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저 막연히 제품사진 올리고 팔리기를 기대하던 그런 세상이 아닙니다.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입니다.
그래서 블로그교육과 블로그에 대한 일반론적인 강좌가 필요없는 세상입니다.
네이버 에서는 글 잘 쓰는 방법을 자체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블로그 우리 가게도 한번 해봐야 하는데?
블로그 상위등록의 유혹?
잠시는 올라갈수도 있겠죠. 하지만 스킬을 적용하면 장기적이 될수 없다는 것.
결국은 네이버에서 알려준 C-LANK 부분에 맞게 내 전문적인 부분을 약간의 노하우 부분을 적용하여 풀어내는 것이 늦어도 정답입니다.
어쩌면 나아갈 방향이기도 하고요.
여기에 부가적인 구글애드센스 수익이라든가, 블로그를 통한 수익창출 부분을 덧대면 더욱 좋겠죠.
정답은 전문가가 아닌 내가 내 일기를 쓰는 것이 가장 적절한 마케팅 방법인지도 모릅니다.
툴을 갖춘 상태에서...
저희 팀은 가볍게 네이버모두 홈페이지 제작부터 시작하여 대전 업체홍보를 위한 여러가지 제안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홍보가 필요한 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블로그 스킨은 어떤것이 좋을까?
2017/06/26 - [인터넷 IT/반응형스킨] - 블로그 스킨 만들기 FASTBOOT 내가힘들었던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