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생활정보

인터넷지로 재산세 카드납부 결재방법

잘 쉬셨나요?

오늘은 웬지 마음만 바쁜 하루인듯 합니다.

 

밀린 택배포장에 발송.

여기에 각종 공과금 부분들.

은행은 한차례 전쟁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재산세 납부 마감일 이기도 합니다.

카드 포인트 실적 맞춰야 돼서 내카드로 결재하려고 하니 안되더군요.

 

아내의 집.

아내카드로 결재하면 또 그금액 맞춰 줘야 하고 복잡할것 같아서..

 

 

집 명의가 아내로 되어 있습니다.

집한채는 그냥 아내에게 주어야 겠다는 생각에 부부공동명의 조차 하지 않았죠.

 

인터넷지로 재산세 카드납부 결재방법

 

그런데 재산세 납부할때 문제가 생기더군요.

금액이 커서 휴대폰 구입할때 일정부분 월한도 채우면 할인해주는 프로그램 사용하고 있거든요.

 

 

아내의 카드는 아내가 결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내의 카드로 결재하고, 내가 재산세 부분을 챙겨주는 것도 번거로워서..

 

그런데 인터넷지로 들어가니 본인조회 본인납부 밖에는 없더군요.

위택스 들어가서 조회하면 인터넷지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죠.

 

 

 

아내의 신용카드 실적보다 내 실적을 맞춰야 하는 이유.

바로 학원비할인 때문이죠.

 

십프로의 할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실적맞추는 것은 꼭 필요한 일.

그래서 큰 금액인 재산세납부 부분을 카드납부 하려고 했었죠.

 

그런데 지로번호로 들어가봐도, 아내의 아이디 접속해도 역시 본인납부 밖에는 안되더군요.

헐~~

그런데...

 

 

 

정신없이 바쁘다보니 시골 넉넉함이 다시 그리워지네요. https://youtu.be/h8RvMKK9vnU

 

순간 머리속에 떠오른 생각.

내 아이디로 인터넷지로 사이트 들어가면 될수도 있지 않을까?

 

되더군요.

참, 단순하면서도 어이없어서 글 몇자 적어보는 것입니다.

 

 

 

아내의 집.

아내의 재산세.

 

내 아이디로 인터넷지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됩니다.

내가 이미 지로 사이트에서 검증을 받았으니까 타인 카드납부 부분이 가능한 것이죠.

 

내가 로그인 해서 들어가서 지방세납부 들어가서 납부하면 됩니다.

 

 

뚝딱.

납부 끝.

 

영수증 출력하고, 나는 카드실적 챙겼으니 만족.

 

순간순간 머리속에 기억해야 할것들이 많은듯 합니다.

늦지 않게 재산세 납부 오늘 잊지 말고 해야 할듯 합니다.

 

머리가 분주하고, 마음이 바쁜 오늘.

추석연휴의 달콤한 여유를 쌍그리 앗아간 오늘.

웬지 분주한 부분이지만, 하나하나 꼼꼼히 일처리 해나가고 있습니다.

 

2017/10/08 - [취미,일상/세상엿보기] - 추석후유증 황금연휴마지막 명상음악 나를 정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