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인터넷정보

무료이미지사이트 대전블로그 이미지저작권 단상

때론 정의된 부분에 함정이 있을수 있습니다.

블로그만들기 해본 분이라면 한번쯤 유혹에 빠질수 있는 부분.

바로 고퀄리티 무료이미지사이트 입니다.

 

물론 대전블로그 기자인 저도 가끔은 활용을 합니다.

내가 쓰고자 하는 부분에 맞는 이미지를 내가 직접 촬영하는 것이 어려울때가 있죠.

그럴때 이미지 한컷의 중요성은 정말 강하죠.

 

하지만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미지저작권 부분이죠.

 

  • 무료이미지사이트 에도 저작권이 있는 부분이 있다.
  • 무료이미지 적용했다가 나중에 유료로 전환된다면?

 

 

무료이미지사이트 대전블로그 이미지저작권 단상

 

인터넷으로 밥먹고 살던 저에게 있어 저작권 부분은 상당히 민감한 부분입니다.

물론 법률회사로부터 저작권분쟁 때문에 벌금도 물어봤죠.

 

어느날 문득 날아온 등기 한통.

' 귀하가 사용한 이미지는 저작권등록이 되어 있는 부분으로 .... '

제가 홈페이지에 사용한 이미지 부분을 캡쳐하고, 원본의 가격까지 친절하게 설명된 등기한통이 날라오더군요.

 

그런데 이미지가격이 어마무시한 가격.

여기에 내가 홈페이지에 사용한 날짜를 곱하니 천문학적인 숫자가 나오더군요.

 

예시.

이미지가격 500,000원 * 사용기간 54개월 = ?

 

 

하지만 내가 쓰고자 하는 글에 맞춤형 이미지를 내가 다 일일히 촬영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역시 무료이미지사이트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저작권을 없애는 부분이 많이 장려되고 있는터라 회원간 자유롭게 이미지를 올리고, 그것을 공유하는 개념으로 활성화 된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 많은 분들이 보았을 법한 문구.

 

이미지무료사용.

상업적 이용가능.

 

정말 혹하는 부분입니다.

 

 

과연 그럴까?

정답부터 이야기 하면 그럴수도 있다 입니다. 그렇다가 아닌 그럴수도 있다는 것은 저작권 본래의 취지와도 맞는 부분입니다.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어떤 유명한 사진작가가 아름다운 배경을 천신만고끝에 찾아내서 그것을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인기사진이 되었죠.

 

어느 아마추어 사진작가가 요 배경을 그대로 가서 촬영하고 그 사진을 어딘가에 출품했다면?

이것은 저작권에 걸릴까 아닐까?

 

 

제가 인터넷 블로그로돈벌기 하면서 제일 먼저 공부한 분야는 바로 저작권 부분입니다.

무료이미지사이트 잘못 사용해서 벌금 맞고 나서 정신 차린 부분이기도 하죠.

 

위의 사례는 저작권 교육 가서 제일먼저 영상을 통해 보여준 부분입니다.

자연을 배경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 저작권 소송에 걸려 있었다고...

지금은 그 결과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군요.

 

무료이미지사이트 라고 해서 100% 안전을 보장할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등록자가 올린 자료를 100% 검증하기 어렵기 때문이겠죠.

 

 

주말 뭐하고 있나요?

저는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나이들어서도 필요한 것이 공부.

 

기차여행 한번 떠나고 싶은 마음 꾹꾹 누르면서 조금 폭넓은 시야를 위해 오늘을 쓰고 있네요.

후후 문득 지난달 다녀온 여수여행 생각이 나서...

 

[인터넷 IT/인터넷정보] -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무료이미지사이트 부분의 자료를 맹신할수는 없습니다.

특히 상업적 이용 부분은 정말 조심해야 할 부분이죠.

 

다는 아니지만, 일부에서는 무료이미지사이트 개설해놓고 퍼가기를 해놓은 다음 유료로 전환한뒤 저작권위반으로 고소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 놀라운 세상이죠 )

특히 젊은 청년창업자들에게 있어서 이런 부분은 한방에 훅갈수 있는 부분이죠.

 

 

내가 일일히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하면서 사진은 어쩌면 필수불가결한 것입니다.

 

글은 머리속에서 나오지만, 이미지는 일상속에서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내 스마트폰은 항상 열심히 촬영을 해야 합니다.

 

물론 내 생활반경에 없는 부분은 무료이미지사이트 활용을 해야겠죠.

하지만 내가 일상에서 사진촬영을 많이해서 내컴퓨터 안에 카테고리를 만들어 열심히 저장해 놓는것.

그것이 이미지저작권 에서 보다 자유로울수 있는 부분이고, 특히 상업적이미지 부분이라면 더욱 그 필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일상에서의 이미지저작권 부분은 조금은 관대한 편입니다.

하지만 상업적 홈페이지나 블로그는 이미지 사용시 정말 한번은 고민해 봐야 할 부분이죠.

 

나눌맨 사진동호회 가입하고 계족산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