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PC&스마트폰

민원24프린터 startdocprinter 삼성프린터 오류

생각보다 빠른응대에 놀랐다.

그리고 삼성전자 고객센터의 답변도 정말 간단명료해서 놀랐다.

 

그 기종은 안된다.

 

정말 짤막한 답변과 어떤 해결책이나 대응을 할수 있는 방법없는 단정적인 단어다.

삼성 SL-J1660 모델이 민원24 에서 출력이 안된다는 것.

 

이 기종을 언제 만들었나요?

' 2016년 12월에 만들었다고 한다. '

헐 7개월밖에 안된 신기종에서 민원24 문서가 출력이 안된다고 하니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된다.

더욱이 삼성인데...

 

삼성이라고 다 잘만드는 것은 아닌가보다.

베란다에서 구형 프린터를 꺼내서 출력을 하는 번거로움과 수고로움이 8월1일 시작을 고단하게 한다.

 

 

아내가 어제저녁 가족관계증명서 그리고 주민등록등본 민원24에서 출력을 해야 한다고 했다.

말일이라 월말 마감하고 술한잔 했던터라 내일 해준다고 했다.

이정도는 그냥 본인이 좀 알아서 하면 안되나....

자기가 출력하는데 안된다고 한다.

 

민원24프린터 startdocprinter 삼성프린터 오류

 

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프린터 3개 설정해 놓았는데 다른것으로 했겠지 하는 그런 생각들.

그리고 아침이 밝았다. 8월의 첫시작.

 

 

호기있게 어제저녁 아내가 이야기 했던 것부터 해결해 주기로 했다.

보무도 당당하게 짠 하고 출력하려 했다.

 

그런데 안되는 것.

startdocprinter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

 

요건 뭐지?

급하게 찾아보니 hp프린터 lg프린터 삼성프린터 중에 민원24 에서 출력이 안되는 기종이 있는가 보다.

다른 부분들은 호환드라이버를 찾아서 한다고 하는데 삼성 sl-j1660 모델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

아니 하나 답변이 있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라는 삼성고객센터의 답변.

 

 

뭐 달리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아침9시 땡해서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다.

아침일찍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삼성전자고객센터 원래 응대가 좋은지 바로 받았다.

 

그리고 답변 또한 간결하여서 더이상 어떤 해명도 들을수 없는..

 

' 그 기종은 불가입니다. '

 

삼성프린터 살때 민원24 출력 안되는지 확인하고 사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냥 집에서 프린터 할것들 몇개 되지도 않으니 그냥 싼맛에 하나 사는 그런 부분.

 

 

그리고 그 전에 사용했던 scx-1360 / 1365 부분도 문제없이 출력이 되었었다.

그런데 sl-j1660 모델은 안된다는 것이다.

 

호환성드라이버도 없냐고 물어보았지만, 여전히 답변은 짧고 간결했다.

' 없습니다 '

 

뭐 더 물어볼 것도 없고, 더 할말도 없어서 끊고나서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역시 방법은 없다.

빌게이츠도 이런 상황에서는 당혹스러울수 밖에 없다.

결국 전에 사용하다가 칼라잉크가 안나와서 골방에 묵혀 있는 프린터기를 다시 꺼내야 했다.

 

버리려다가 그냥 묵혀둔.

삼성 scx-1360 꺼내서 출력을 하여 마눌에게 바쳤다.

먼지 쌓인 프린터를 꺼내서 출력을 하는 과정이 그리 달가울리만은 없겠지.

 

 

최소한 자신이 사용할, 또는 구매할 부분은 한번정도 포털에서 찾아보는 것이 필요한듯 하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구매했던 부분이 민원24 문서출력조차 안된다면 당황스러울수 밖에 없다.

 

그냥 출력하면 프린터에 이상없으면 나와야 정상인데..

기본에 충실하지 못한 부분은 조금은 언짢아 진다.

 

일상속의 IT 사건들

 

2017/07/20 - [인터넷 IT/PC&스마트폰] - 삼성 갤럭시 S8 스마트폰보호필름 울딸의멘붕사건

 

이제 멀쩡한 프린터를 놔두고 다시 프린터 한대를 구입을 고민해 봐야한다.

오직 민원24 문서출력 하나가 안되어서...

이런 부분을 작년 12월에 출시를 시킨 프린터 제작자는 내마음을 알려나?

 

 

그래도 전 모델이 괜찮았었나 보다.

삼성 scx-1360 요것은 그래도 민원24 프린터 하는데 지장은 없었으니.

 

참 어처구니 없어서 글 하나를 남겨보는 중이다.

혹시 어떤 나같은 사람이 삼성 sl-j1660 산뒤 민원24에서 문서출력하는데 당황스러운 일이 생길까봐..

 

생활의 지혜를 카드로 ..

 

2017/07/25 - [취미,일상/생활정보] - 학원비할인카드 제가사용하는 kb국민굿데이올림카드 할인내역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