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인터넷정보

대전홈페이지제작 블로그만들기 우선순위는뭘까

시간이라는 부분을 먼저 생각해 봅니다.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을때 얻어지는 가치가 좋음을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를 하죠.

 

홍보는 무한경쟁시대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천만원을 들여 장사를 시작하면서 광고비에 대한 지출 부분은 얼마로 책정할것인가?

나를 홍보하는데 얼마를 투자할 것인가?

 

인터넷으로 홍보를 시작하려 할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그저 아무생각없이 홈페이지를 떠올립니다.

블로그는 웬지 값어치 없이 보이고, 보기에도 화려하고 뭔가 있어보이는 홈페이지에 대한 갈망.

 

물론 블로그와 홈피 두가지를 병행하여 시작하는 것도 방법이겠죠.

문제는 비용과 시간.

 

 

어느것에 우선순위가 있다고 말할수 없습니다.

그저 막연함이 있다면 블로그만들기 부터 시작하는것이 정답입니다.

 

대전홈페이지제작 블로그만들기 우선순위는뭘까

 

블로그는 글을 쓰면 웹상에 보이지만,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무한경쟁에서 보여지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죠.

완전한 부분은 아니지만 홈페이지는 파워링크 광고를 해야 되고, 블로그는 꾸준함이 있으면 됩니다.

 

물론 기술적인 부분들을 차치하고, 큰 툴에서 본다면 말이죠.

 

 

업종에 따라, 또는 방향성에 따라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선택하는 것은 다를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홈피는 갖추고, 블로그를 통해 유입자수를 늘려나가는 것.

 

블로그를 만들어 내실을 다져놓고 홈페이지를 만들어 연동시키는 것.

 

하지만 블로그만들기 역시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그저 만들기는 쉬워도 포탈에서 상위노출 부분이 어려운 현실이죠.

네이버 c-rank 부분은 블로그 역시 광고를 해야 한다고 정의할수 있습니다.

 

파워컨텐츠 부분으로의 접근.

당연히 소위 인기블로거 라고 하는 분도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 상위랭크 까지는 시간적 비용적 부분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래저래 어려운 세상입니다. 

 

 

사업은 전쟁입니다.

그래서 전쟁터를 한번 대전홈페이지제작 vs 블로그만들기 부분으로 연관지어 보겠습니다.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전쟁.

대전홈페이지제작 부분은 아마도 총 이라고 정의해 볼까요.

무기가 있어야 싸울수 있으니까요.

 

블로그란 어쩌면 총알 입니다.

총알이 총에 뒷받침이 되어 주어야 홈피가 살아남습니다.

 

 

블로그만들기 핵심은 시간과 스토리

 

홈페이지는 그냥 한번 만들어 놓으면 끝이지만, 블로그는 꾸준한 스토리가 병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것도 그냥 판에 박힌 부분이 아닌, 다양한 이야기거리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경주여행을 할때 꼭 한번 들르는 곳이 바로 첨성대죠.

첨성대에 대한 제원 즉, 길이, 역사 등등을 기술한 블로그와 첨성대 옆에 골목으로 들어가면 수박화채 파는 곳이 있는데 그것을 설명해주는 블로그의 글이 있다면 나는 어떤 글을 읽을 것인가?

 

어쩌면 정답은 내가 나의 일과 홍보하고자 하는 부분을 내가 직접 검색한후 읽혀지는 글처럼 글을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죠.

이것은 업종에 따라 다름이 있을수 있습니다.

정보를 요하는 부분과, 여행을 하는 부분과, 그냥 재미로 보는 글은 차이가 있을수 있겠죠.

 

중요한 것은 나의 스토리 입니다.

 

 

다양한 채널이 존재하지만 연동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대전홈페이지제작 만으로 나의 가게와 내 일을 홍보하는 것을 끝내려 하지 말아야 합니다.

지금은 멀티형 다양한 채널들이 마케팅으로 활용할수 있는 세상입니다.

 

정치인은 페이스북 하나를 잘 관리함으로서 홍보의 효과를 얻을수도 있고, 트위터 하나만으로도 인터넷으로돈벌기 가능한 세상입니다.

인기블로거 라면 블로그 하나로 연봉1억만들기 도전해 볼수도 있겠죠.

 

유튜브채널역시 홍보에서 빠질수 없는 부분입니다.

어쩌면 바쁜 현대인들에게 글과 사진 만으로 보여주지 못하는 부분을 영상으로 단번에 해결할수도 있으니까요.

 

 

자신의 일을 그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후 파워디렉터 스마트폰영상편집기 활용하여 멋지게 표현할수도 있겠죠.

 

파워디렉터 강좌 <<<

 

뭐 쉽게 따라할수 있는 부분만 표현해 봅니다.

자, 이제 위에서 말씀드린 모든 부분을 병합해야죠.

 

그것을 홈페이지에 묶을 것인가? 아니면 블로그에 묶을 것인가는 고민해 봐야 합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에 페이스북과 트위터 부분도 연동되어 있죠.

이 글을 쓰면 바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에도 같이 올라갑니다.

 

뭔지 느낌 아시겠습니까? 연동과소통.

 

 

블로그로 홈페이지를 대신할수 있다?

 

요즘은 반응형블로그 제작으로 홈페이지를 대신할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제작후 도메인 하나 구입한후 포워딩 시키는 것만으로 이 부분은 가능하죠.

 

가장 간단히 홈페이지제작 효과를 거둘수 있는 부분이죠.

년간 비용은 도메인 유지비 2만원 좌우의 금액이면 충분하죠.

 

 

 

블로그제작을 의뢰한 대부분의 많은 분은 화려함을 꿈꿉니다.

메인에 매장사진 전경을 플래시화 하거나, 상품에 대한 부각을 하려고 생각하죠.

 

하지만 지금은 속도의 세상입니다.

꽤 유명한 홈페이지들의 대부분은 이미지를 대부분 없애고, 속도와 여백을 중요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물론 업종에 따라 다르죠.

 

방문자와 고객은 내 홈피나 블로그 방문에서 몇초를 할애할까?

로딩속도에 그냥 밖으로 나가버리지는 않을까?

 

 

 

오프라인과 동일한 시각으로 바라보면 인터넷에서도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내 가게에 찾아오는 손님.

 

어떻게 찾아올까요?

 

대전홈페이지제작 하려는 분이 무조건 그저 툴 하나를 선택해서 그것에 맞게 홈피 하나 만들었다고 매출이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홈페이지제작툴들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그저 블로그만들기 할 정도의 실력이면 누구나 홈페이지 만들수 있습니다.

 

다만 어떻게 내 홈피에 방문자를 만들것인가?

파워광고를 할것인가? 아니면 스토리텔링을 할것인가?

 

그것도 아니면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sns 활용할 것인가?

지금 백지위에 그것을 먼저 구상해야 합니다.

 

요런 부분도 한번...

 

2017/07/25 - [블로그관리/자사블로그] - 옷수선에서 해외수출까지하는 업체로 성장시킨 대전블로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