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논산훈련소펜션

논산 육군 훈련소 주변 펜션 가장 효과적인 광고 방법

장마가 끝나가나요. 매미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게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군대에 입대해서 첫 훈련을 받고 있는 훈련병들을 생각하면 옛날 생각이 나서 안쓰럽기도하고 고맙기도 합니다.
장마비로 그 동안 많이 걱정하시던 가뭄은 좀 해갈이 되었는지 뉴스에 가뭄이란 단어가 사라졌네요.
미세먼지도 좀 씻겨내려갔는가 싶어도 이건 비가 많이 와서 해결될게 아니란건 누구나 다 아시지요.
인터넷 뉴스 기사에 미세먼지 원인을 찾았다는 제목이 있어 들어가 봤더니, 그 원인이란 것이 '풍속'이랍니다.
바람이 적으면 미세먼지가 날아가지 않고 결국 미세먼지 농도를 높히는 원인이라나요.
그걸 연구라고 했답니다.
밑에 천개 이상의 댓글에서 욕 많이 먹더군요.
국민들을 바보로 아나봅니다.

 

 

논산 육군 훈련소 주변 펜션 가장 효과적인 광고 방법

논산 육군 훈련소 주변에는 펜션들이 많이 있고 지금도 새로운 펜션들이 계속 신축되고 있습니다.

논산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훈련소 주변의 펜션을 비롯한 음식점등 각종 서비스업이 활기차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논산 육군훈련소에서는 매주 입영식과 수료식이 진행되는데, 현역병의 수료식날이 논산 지역 펜션들의 가장 주된 영업일이됩니다.

물론 입영식도 있고 목요일에는 보충역의 입영식과 수료식도 있지만 그래도 가족들이 많이 면회오셔서 펜션을 이용하시는 날은

주로 현역병의 수료식일입니다.

 

6월 말까지만해도 주 1회였던 현역병의 수료일이 주 2회로 변경되면서 논산 지역 펜션들은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수료식 인원은 주 1회나 2회나 같은 인원입니다.

같은 인원이 2회로 나누어서 수료식을 하게 된 것이지요.

 

단순히 숫자적으로 보자면 A라는 펜션에 수료식 펜션룸 이용이 주 1회일때 10개 였다면

주 2회 일때는 5개씩 이틀동안 10개의 펜션룸이 예약되어야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지요.

펜션의 시설이나 위치 가격 그리고 광고력이 우월한 펜션에 집중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다른 펜션은

주 1회일때 10개의 펜션룸이 예약되었더라도 주 2회의 수료식 기간동안 10개의 펜션룸 예약이 이루어지지 않고

오히려 절반수준으로 내려가는 현상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논산훈련소 수료식이 주 2회가 되면 논산훈련소 지역 경제가 더욱 활성화가 될 것이라는 예상은 했겠지만

어차피 같은 수의 인원이 이틀로 나누어서 수료하는 만큼 특별한 부가가치가 발생하기는 어렵다는 것이지요 .

문제는 위에 언급된 경쟁력에서 우월한 펜션들에 집중되는 현상이 두드러 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논산지역 펜션 업주들께서는 더욱 광고에 투자를 하게 되는 것이지요.

 

 

대표적인 광고는 포털사이트 파워광고 입니다. 유료 키워드 광고지요.

가장 효과적인 광고이면서도 광고비용 부담이 그만큼 큰 광고 방법입니다.

하지만 논산 지역의 많은 펜션들중에 논산펜션 관련 키워드 검색에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이용할 수 밖에 없지요.

 

 

예를 들어 '논산펜션'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면 상위에 파워링크된 사이트들이 보이게 됩니다.

검색자 입장에서 우선 클릭하게 되는 부분이 맞습니다.

그리고 연합광고 사이트도 상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서도 많이 검색하시지요.

그리고 링크된 펜션의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는 심플한 내용으로 간략하게 펜션을 소개하는 곳이 대부분이지요.

그래서 펜션의 여러 홈페이지를 본 후에 그 중 마음에 드는 펜션의 이름을 다시 검색하게 됩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그 다음 순서가 블로그의 페이지들을 보는 것입니다.

광고의 효과는 여기서 결정이 됩니다. 비싼 유료광고로 링크된 홈페이지는 그대로 홈페이지일 뿐입니다.

홈페이지에는 고객들이 보고싶어하는 것은 그 펜션의 상세한 정보는 없습니다.

 

 

블로그 페이지 대부분 체험기 형식의 펜션 소개글입니다.

실제 펜션을 이용하신 분도 있겠지만, 파워블로거들이 유료로 써주는 페이지들도 많이 있지요.

그런데 이 체험기라는 내용의 페이지들이 펜션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형식의 게시물들이 아닙니다.

핸드폰으로 찍은것같은 사진과 고기굽고 밥먹는 사진, 펜션 간판과 외부 사진 몇 장, 펜션룸 사진 몇장

이런 형식의 게시물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수고한 아들을 위해 면회를 가면서 몇시간 면회를 위해 결코 저렴하지 않은 펜션사용료를 지불하면서 그런 정보만으로 쉽게 결정 할 수가 있을까요?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값비싼 유료광고로 검색 상위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홈페이지에는 그 펜션의 상세한 정보가 없습니다.

다시 그 중 마음에 드는 펜션을 검색합니다.

블로그 페이지의 방문기 체험기들을 봅니다.

 

이것이 보통의 순서입니다.

 

 

그런데 그 값비싼 광고비를 지불하고 펜션에 관해 자신있고 상세하고 광고가 되었을까요?

펜션 업주께서 보여주고 싶고 말해주고 싶은

우리 펜션의 장점, 잘 꾸며진 펜션건물과 펜션룸, 정성들인 서비스 시설들, 위치 정보, 펜션의 자랑거리

이런것들이 비싼 유료광고를 통해 충분히 보여지고 있는지 다시 점검해 보셔야합니다.

 

 

논산 지역 펜션들의 이용료에 거품이 많다고들 많이 얘기합니다.

하지만 논산 지역 펜션들의 입장을 아는 저로서는 그 말에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펜션들 건축비용이 상당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펜션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은 일주일에 2~3일에 불과합니다.

도심지 숙박업소와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런데 이용하시는 고객입장에서는 결코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 없는 가격대가 분명합니다.

 

 

수료식 영외면회 약 6시간 정도를 이용하기위해 멀리서 오신 면회가족들은, 수고하고 애쓴 아들을 위해 그 비용을 아끼지 않으시고 부담하시지요.

그래서 면회가족들께서는 유일한 방법인 인터넷을 통해 논산 지역 펜션들을 이곳 저곳 많이 검색하게 되겠지요.

 

 

이 과정에서 펜션의 선택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럼 고객의 입장에서 펜션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본 펜션에 호감을 가지게 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펜션을 예쁘게 보여주는 사진과 동영상, 펜션룸 곳곳을 찍은 사진과 설명글, 우리 펜션의 장점을 잘 설명해 주는 블로그 페이지가

있다면 가장 강력한 광고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도 가장 만족스러운 정보가 되겠지요.

 

 

펜션을 가장 상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한 페이지에 100장이상의 사진과 10개 내외의 동영상, 그리고 상세한 설명글이 있다면 분명

가장 좋은 광고로 좋은 결과를 내어드릴 것입니다.

 

이 과정을 펜션업주께서 직접 하실 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이 과정에는 좀 더 전문적인 부분이 필요합니다.

우선 사진의 품질이 좋아야합니다. 동영상을 편집해야 합니다. 대량의 내용인 이런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게시해야 합니다.

기술과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작업에 대한 가치와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작업된 블로그 샘플 페이지 바로가기

 

작업과 관련된 설명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확인하시면 상세한 펜션의 정보를 제공하는 샘플페이지와 작업과 관련된 궁금하신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 블로그기자 나눌맨의 IT세상은 논산 훈련소 지역 펜션을 응원합니다.